회장 인사말

여기는 한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자유와 평등을 추구할 수 있도록 자긍심과 활력을 복돋아주는 재태국 한인회입니다.

존경하는 재태국 교민 여러분!

존경하는 재태국 교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34대 재태국 한인회 회장 윤두섭입니다.

2025년 출범한 제34대 한인회는 교민 여러분의 따뜻한 성원 속에 한 걸음 한 걸음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인회는 공존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Coexistence)이라는 슬로건 아래, 교민 사회의 권익을 지키고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기 위해 쉼 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인회 회원 주요 성과와 혜택

**건강·의료 혜택 확대**
교민들의 건강을 위해 범룽랏, 메드팍, 방콕병원, 사미티벳, 신팻, 크리스찬 병원 등 태국 주요 병원들과 협약을 맺었습니다. 특히 방콕병원과 사미티벳처럼 전국 지점을 운영하는 병원은 지방에 계신 교민 여러분도 동일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건강검진과 서울 방문 시 저렴한 비용의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교민 여러분의 건강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혜택 강화**
현대자동차 구입 시 특별 할인, 자동차 보험료 할인, 삼성생명 보험 가입 시 혜택 등을 제공하여 교민 생활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민 안전망 구축**
교민 안전을 위한 재난정보알림 카카오채널 서비스를 통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한 공지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한인구조단과 협력해 태국에서 어려움에 처한 교민들의 귀국과 재정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기 상황에서도 소외되는 교민이 없도록 든든한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교민 소식지 발간**
70년 역사 속에 공식 소식지가 없었던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0월과 12월에 창간준비호를 발간하고, **12월 5일 태국한인통합송년회**에서 *「태국한인소식」* 창간호를 선보입니다. 이후 매월 정기적으로 발행하며, 카카오채널(구독자 3,000명 돌파 예정),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약 8,000부 이상의 효과로 교민 사회와 활발히 소통할 것입니다. 이로써 웹사이트, 카카오채널, 페이스북을 넘어 **온·오프라인 소통채널을 모두 갖춘 열린 한인회**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앞으로의 비전

고환율과 경기침체로 교민 사회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러나 위기는 동시에 새로운 기회이기도 합니다. 한인회는 교민사회의 중심축으로서, 교민 여러분이 힘을 모아 이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

특히 진행 중인 한인업소 이용 캠페인을 통해 교민 경제를 활성화하고, 어려운 이웃을 서로 돌보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교민 여러분,

재태국 한인회는 언제나 교민 여러분 곁에 서 있는 *일하는 한인회*, *소통하는 한인회*, 그리고 *교민과 함께하는 한인회*가 되겠습니다. 교민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사회, 서로를 지지하며 더 나은 내일을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태국 한인회
회장 윤두섭 드림

제34대 재태국 한인회

회장 윤두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