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생활정보
CAAT, 항공 지연 및 취소에 대한 새로운 보상 규정 적용
태국, 지연 및 취소에 대한 새로운 보상 규정으로 항공 승객 보호 강화
- 5월 20일부터 시행
태국 민간항공국(Civil Aviation Board)은 2025년 5월 20일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규정을 발표했다. 이 규정은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편, 특히 항공편 지연 및 취소 시 승객의 권리를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새로운 규정에 따라 항공사는 지연 시간에 따라 필요한 지원 및 보상을 제공해야 한다.
국제선 항공편이 2시간 이상 지연될 경우, 항공사는 기내식, 음료 및 통신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지연 시간이 5시간을 초과할 경우, 승객은 1,500바트의 현금 보상 또는 바우처, 마일리지 등 동일 가치의 대체 항공편, 그리고 필요한 경우 숙박 및 교통편을 제공해야 한다.
지연 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할 경우, 승객은 비행 거리에 따라 2,000바트에서 4,500바트까지 단계별 현금 보상 또는 동등한 가치의 대체 항공편, 그리고 환불 또는 재예약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취소 또는 탑승 거부의 경우, 승객에게 최소 7일 전에 통지하거나 3시간 이내에 재예약을 제안하지 않는 한 유사한 보상 규칙이 적용된다.
국내선 항공편 보상금도 인상되었다. 5시간 이상 지연 시 1,200바트, 취소 시 1,500바트로 기존 금액의 두 배로 인상되었다. 단, 불가항력으로 인한 지연에는 보상이 필요하지 않다.
또한 새로운 규정은 항공사가 3시간 이상 활주로 지연 시 승객에게 적절한 환기, 온도 유지, 화장실 이용, 의료 서비스 제공, 그리고 이륙이 상당히 지연될 경우 비행기에서 내릴 권리 등을 제공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단, 안전 또는 항공 교통 관제 사유는 예외이다.
태국 민간항공국(CAAT)은 항공사가 규정을 준수하도록 보장 방안을 강화하고 소비자 권리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인식 제고 캠페인을 시작할 예정이다.
주요 보상 업데이트
국제선:
- 2시간 이상 지연: 항공사는 무료 음식, 음료 및 연락 수단(예: 전화, 이메일)을 제공.
- 5시간 이상 지연: 위 사항 외에도 승객은 14일 이내에 최소 1,500바트의 현금 보상, 크레딧 쉘, 여행 바우처, 항공 마일리지 또는 이에 상응하는 금액.. 여행 계획이 취소되는 경우 환불.
- 10시간 이상 지연: 보상금은 비행 거리에 따라 2,000바트에서 4,500바트 사이. 필요한 경우 항공사는 숙박 및 셔틀 서비스도 제공.
- 취소: 항공사가 최소 7일 전에 취소하거나 원래 일정에서 3시간 이내에 대체 항공편을 마련하지 않는 한 10시간 이상 지연과 유사한 지원 제공.
국내선:
- 5시간 이상 지연: 현금 보상금은 600바트에서 1,200바트로 증액.
- 취소: 보상금이 1,200바트에서 1,500바트로 인상.
두 경우 모두 항공사는 크레딧 쉘, 여행 상품권, 항공 마일리지 또는 이에 상응하는 금액을 제공할 수 있다. 단, 예측 불가능하고 불가피한 외부 요인으로 인해 항공편이 지연된 경우에는 이러한 보상이 적용되지 않는다.
활주로 지연 (탑승 지연 승객):
- 객실은 환기 및 냉방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 화장실 이용은 유지되어야 합니다.
- 필요한 경우 즉각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 이륙 시간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지연 시간이 3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안전 또는 항공 교통 관제상의 이유로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승객은 하선할 수 있도록 허용되어야 합니다. (방콕 포스트)
[출처: Thailand Business News, Pattaya M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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